쿠바에 보내주세요!

hichicok2.egloos.com

포토로그

 


장르 문학에 다가가기 - 미스터리 쓰는 방법

 

몇 년 전부터 글쓰기 방법을 다루는 책들이 연이어 출간되고 있다. 사실 글쓰기는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고 전달하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행위임에도 우리 사회에서는 그간 특별한 사람들만의 행위로 여기는 경향이 있었다. 이른바 지식인들만의 영역이라고 생각한 것이 아닐까.

 

<미스터리를 쓰는 방법>은 매우 유명한 책이다. 이전에 다른 출판사에서 <추리소설 쓰는 방법>이라는 이름으로 출간이 되기는 했지만 번역도 그다지 좋은 편이 아니었고 무엇보다 절판이 되어서 더이상 구할 수 없었는데 새롭게 출간되었다는 소식에 반가웠다.

 

이 책은 미스터리를 중심으로 다루고 있지만 굳이 미스터리가 아니더라도 다른 글을 쓰는 데도 상당한 도움을 준다. '왜 쓰는가'라는 글쓰기 동기에 관한 부분부터 독자의 시선을 잡는 법 그리고 삭제의 기술까지 글쓰기 전반에 대해 다루고 있기 때문이다.

 


미스터리에만 국한해서 본다고 해도 이 책이 갖는 가치는 줄어들지 않는다. 사실 우리 나라는 미스터리
와 같은 '장르'문학이 매우 취약하다. 외국 소설 등의 판매량을 보면 장르 문학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은 매우 큰데 그에 걸맞는 국내 작품들이 많지 않다. 이러한 현상은 순문학에 대한 과도한 숭배(?)가 한 원인이겠지만 뛰어난 작가들을 발굴하려는 노력의 부족도 다른 원인일 것이다.

 

<미스터리를 쓰는 방법>이 장르 문학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그리고 장르 문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관심을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   

 

이미지 출처 : http://www.yes24.com/24/goods/8335934?scode=032&OzSrank=1 (이미지의 저작권은 yes24에게 있습니다) 


덧글

  • DonaDona 2013/04/12 23:10 #

    좋은 책이더군요. 인상 깊었어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라운드 시계

지역통계

블로그 랭킹 위젯

저작물 위젯 달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Eyzen저작물
본 CCL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